인천·강원·충북 국·공립대에 인력 투입

7일부터 감사원 등록금 예비감사가 시작된 가운데 현재 인천·강원·충북·울산·수원·부산에 감사인력이 투입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대학가에 따르면 인천·강원·충북지역에선 국공립 3곳에 대한 예비감사가 시작됐다. 수원·울산·부산지역에서도 이 지역 사립대 3곳에 감사팀이 도착, 예비감사에 돌입했다.

인천의 I공립대 관계자는 “오늘 8시 40분쯤 8명의 감사인력이 나왔다”며 “현재 예산 등 학교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체크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원의 K국립대 관계자도 “오전 9시부터 7~8명의 감사인력이 나왔다. 현재 감사인력끼리 자체 회의를 열고 있다”며 “최근 몇 년 간의 기록을 볼 것인지 등을 회의를 통해 정한 뒤 대학 관계자를 불러 자료 제출을 요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의 C국립대 관계자도 “오늘 감사를 나온다고 얘길 들었다”며 “이번 감사는 국립대에 대한 표본감사로 부실대학 감사와는 다르다”고 말했다.

경기 수원의 S사립대도 오늘 오전부터 감사를 받고 있다. 이 대학 기획실장은 “감사인력이나 감사항목은 말해줄 수 없다”며 “그간 감사관련 자료를 잘 정리해왔기 때문에 특별히 준비할 게 없다”고 담담히 말했다.

울산의 사립대 관계자도 “오늘 오전부터 감사가 들어와있다. 정확한 감사 내용이나 제출해야 할 서류는 아직 통보받지 못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 대학은 자체적으로 회의를 열어 관련 항목들을 검토하는 중이다.

대학가에 따르면 이들 대학 외에도 현재 서울의 H대, D대, E대와 경기도의 A대와 D대가 감사 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충청지역에선 사립 S대·C대·E대·Y대와 전문대학인 K대학이 감사대상에 올랐다. <특별취재팀>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