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연계 '개인별 이력관리 시스템' 높은 평가

주성대학(총장 정상길)이 취업역량 교육훈련부분에서 ‘ISO 10015’을 인증 받았다.

‘ISO 10015’는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이 기관의 경영시스템을 평가 후 부여하는 인증으로 교육훈련 품질의 국제표준화 기준이다.

대학은 학생 개인별 취업 이력관리 시스템을 구축, 외부 기업체와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에 인증을 받게 됐다.

대학이 인증받은 ‘ISO 10015'는 국제표준화기구인 ISO에서 발표한 교육훈련의 품질 보증을 위한 국제표준으로, 교육훈련프로그램의 질적 수준을 관리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러한 국제표준 인증은 공인 인증기관에서 국제기준 절차에 따라 문서 및 현장 심사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 심의 및 적격 여부 판정 등의 절차를 거쳐 이뤄진다.

주성대학은 이번 ‘ISO 10015’ 인증 획득에 따라 학생들에게 국제표준에 기반한 질 높은 교육훈련 서비스를 제공해 취업능력 및 취업경쟁력 향상은 물론 대학의 이미지 제고, 신뢰도 증진, 경쟁력 강화 등에 도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상길 총장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취업 지원 기능을 계속적으로 혁신하고,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개발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성대학은 지난해 10월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한 ‘2010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62.8%로 4년제 대학을 포함해 충북도내 대학에서 취업률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