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정은 한국연구재단 대학교육실장

허정은 한국연구재단 대학교육실장
허정은 한국연구재단 대학교육실장

안녕하십니까.

한국연구재단 대학교육실장 허정은입니다.

먼저,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한국대학신문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특집호에 참여해주신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수행 대학 관계자들과 이번 특집호를 발행해주신 한국대학신문 홍준 대표이사 겸 발행인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발전협의회 남기석 회장님 등 임원진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성과확산 특집호는 1차년도 사업 마무리에 앞서 1년간 각 대학의 사업 추진현황과 다양한 성과들을 공유하기 위해 발행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간의 성과뿐만 아니라 각자의 자리에서 고민하셨던 내용들, 사업을 추진하시면서 겪었던 시행착오와 어려움들에 대한 해답을 찾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전문대학을 둘러싼 환경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아마 이번 성과확산 특집호를 발행하는 이 시점에도 신입생 모집 건으로, 또 내년도 재정지원사업 준비를 위해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한국연구재단은 이러한 대학들의 어려움에 대해 교육 현장에 계신 분들과 더 많이 소통하고 조금 더 구체적으로 고민해서 사업을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학의 고유 기능인 대학 교육의 혁신 외에도 2주기 사업을 시작하면서 강조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지역사회 연계·협력, 사회적 가치 실현 등에 대해서도 각 대학이 내실 있게 잘 운영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환류하도록 하겠습니다. 2차년도, 나아가 3차년도에는 더 풍성한 성과들을 내실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우리 전문대학이 각 지역사회 내에서 고등직업교육 기관으로서 탄탄하게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곳에서 자주 만나 뵐 수 있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한국대학신문>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