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준섭 가톨릭관동대 입학처장

문준섭 가톨릭관동대 입학처장
문준섭 가톨릭관동대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임지연 기자] 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김용승)는 영동 지역 유일의 의과대학과 사범대학은 물론, 다양한 전공을 통해 지역사회 및 국가를 넘어 글로벌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꾸준한 변화와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4년제 사립대학입니다. 가톨릭관동대는 타 대학과 차별화된 다양한 특장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첫째, 천주교 인천교구가 운영하는 가톨릭관동대는 가톨릭정신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인성중심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둘째, 1955년 개교한 가톨릭관동대는 국내·외 다양한 계층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6만 5000여 명의 동문을 배출하며 68년의 전통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셋째, 가톨릭관동대 부속 인천국제성모병원뿐만 아니라 인천성모병원, 부천성모병원 등과 연계해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보건의료 분야 전문인 양성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특성화된 전문교육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입생은 100% 입사가 가능한 최신 시설의 생활관을 보유하고 있어 교육과 생활이 공존하는 대학입니다.

넷째,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실용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영방침과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학생 스스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학습, 취·창업, 심리, 진로 등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다섯째, 교육수요자인 학생이 중심이 돼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단일전공 이수, 다전공 이수뿐만 아니라 자율전공학부 및 자기설계전공체제 기반 교육환경을 구축했으며, 최신 학문 및 사회요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소단위 학위과정(Micro Degree)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여섯째, 다양한 국제행사를 유치한 세계가 선택한 도시 강릉에 위치한 가톨릭관동대는 수도권에서 1시간대에 도달할 수 있는 편리한 접근성은 물론, 캠퍼스에서 20분 이내에 도달하는 천혜의 자연환경 및 다양한 지역 명소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일곱 번째, 가톨릭관동대는 20여 개의 다양한 국가재정지원사업에 선정돼 연간 약 120억 원의 지원금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산·학·연 연계 프로그램, 취·창업 지원, 국내·외 현장실습 및 해외 취업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져 있습니다. 즉, 대한민국이 지원하며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덟 번째,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다양한 연구 및 교육 제공은 물론, AI 기반 취업 지원 시스템 구축 및 지원을 통해 미래사회에 적합한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홉 번째, 가톨릭관동대는 국가장학금(1·2유형), 트리니티융합대학 장학금(신입생 전원 지급), 강원인재장학금, 가톨릭계고교출신장학금 등 재학 중 70여 종류의 다양하고 폭넓은 장학 혜택 기회 제공으로 총 264억 원(2020년 기준)의 장학금 지급을 통해 교육비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열 번째, 가톨릭관동대는 Global Network 구축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 교육은 물론, 전 세계 다양한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재학 기간 중 언어연수, 교환학생, 단기 연수프로그램, 글로벌 현장실습(Global CooBee Program), K-Move 해외 취업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재학생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함께 해외 취업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하고 차별화된 특·장점을 안고 있는 가톨릭관동대는 2024학년도 입시를 통해 5개 대학, 40개 학과(부) 또는 전공으로 총 1644명의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2023학년도 입시 대비 2024학년도 입시에서의 가장 큰 변화는 ‘트리니티융합대학’과 ‘자율전공학부’ 신설입니다. 전공별 인원 배정을 하지 않고 광역으로 모집했던 전년도와는 달리 2024학년도 입시에서는 전공별로 정원을 둬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대학 진학 시 진로를 정하지 못한 학생을 위해 입학 후 진로 탐색을 통해 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자율전공학부를 신설했습니다. 자율전공학부에 입학한 학생은 트리니티융합대학 내에 개설된 전공 중 자신이 희망하는 전공을 선택하거나 자기설계를 통한 교육과정의 선택도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습니다.

또한 전공을 선택하고 입학을 한 학생에게도 학생이 원한다면 언제든지 전과가 가능하도록 하는 학사운영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간호학과 및 트리니티융합대학 내의 일부 전공은 교직 이수도 가능합니다.

학생을 존중하고 학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가톨릭관동대와 함께 여러분의 미래를 설계하세요.

■ 입학 홈페이지 : https://ipsi.cku.ac.kr
■ 입학 상담 및 문의 : 033-649-7000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