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재연 광주여대 입학부처장

오재연 광주여대 입학부처장
오재연 광주여대 입학부처장

[한국대학신문 임지연 기자]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는 미래 여성 지도자를 양성하는 여성교육의 산실로서 항공·미용·사범·보건의료 분야 등 실용학문 중심의 특성화학과로 구성돼 있으며, 2024학년도 수시모집 학생부교과전형으로 894명을 선발한다.

광주여대는 입학부터 졸업 이후까지도 평생지도교수제를 운영해 졸업 후 ‘현장에서 바로 기업이 원하는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모든 교직원의 헌신적인 학생사랑과 보살핌으로 취업률 공시년도 기준 2011년부터 2019년까지 전국 4년제 여자대학 중 9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여자대학으로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수시모집 전형별 모집인원은 △일반학생전형Ⅰ 148명 △일반학생전형Ⅱ 596명 △지역인재전형 52명 △성인학습자전형 50명 △농어촌학생전형 16명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 32명을 선발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1일(월)부터 15일(금) 20시까지다.

일반학생전형Ⅰ(면접 실시), Ⅱ(면접미실시)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을 경우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광주여대 수시모집에는 학과 제한 없이 각 전형에서 1회, 최대 3개 전형에 복수지원이 가능하고 전형료는 전액 면제된다.

일반학생전형Ⅰ 항공서비스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학생부 61%, 면접 39%를 반영하며, 스포츠학과와 나머지 해당 모집단위는 학생부 70.1%, 면접 29.9%가 반영된다.

일반학생전형Ⅱ, 지역인재전형, 성인학습자전형, 농어촌학생전형, 기초/차상위계층전형은 학생부 100%를 반영한다.

학생부는 교과성적과 출결이 반영되며 성적산출은 보통교과의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 과학 중 석차등급이 표시된 과목을 학년별 비율 적용 없이 전 학년 100%로 반영한다.

가산점은 기초, 탐구영역과목 이수단위 합이 80 이상일 경우 5점을 부여하며, 진로선택 이수과목 중 상위 3과목의 성취도에 따라 최대 3점을 부여한다. 출결은 무단, 미인정의 경우 결석일수로 반영하며, 질병 기타로 인한 출결은 반영하지 않는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간호학과의 일반학생전형Ⅱ와 지역인재전형에서 적용되며 국어, 영어, 수학, 탐구(1과목) 중 우수 2개의 합이 11등급 이내다.

면접은 인성위주의 질문으로 구성되며 10월 27일(금)에 진행될 예정이다. 면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작년 지원 결과 및 합격자 등급과 본인의 학생부 성적을 산출 등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해 볼 수 있으며, 면접 기출문제도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광주여대 학과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에서 2024학년도 온라인 입시설명회, 학과소개, 학과실습실 등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 입학 홈페이지: https://ipsi.kwu.ac.kr
■ 입학상담 및 문의: 062-950-3521~4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