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종오 한림성심대 입학홍보처장

반종오 한림성심대 입학홍보처장. (사진=한림성심대)
반종오 한림성심대 입학홍보처장. (사진=한림성심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는 2024학년도 정원 내 기준 수시로 798명을 모집하며, 전체 정원 내 모집인원 대비 97.7%를 선발한다.

전년 대비 몇 가지 변동 사항 중 첫 번째는 ACE인재융합학부(2년제, 야간) 학과 신설이다. 디지털복지행정전공과, 호텔관광전공으로 구분해 전공을 선택할 수 있으며, 수시모집에서 학과 자체 특별전형으로 20명을 선발한다. 레저스포츠과는 선수경력과 경기실적, 학생부 성적을 복합적으로 평가하는 학과 자체 특별전형을 신설했다.

두 번째, 학생부 반영방법과 면접 반영비율이 일부 변경됐다. 학생부 반영방법은 교과 80%+출결 20%로 변경해 전체학과에 출결평가 비중을 높였고 간호학과는 면접 비율을 30%로 확대했다. 또한 유아교육과 정원 내 전체전형에 면접이 신설됐다.

간호학과는 전 모집단위 중 유일하게 단계별 전형을 진행하며, 정원 내 전형은 수능 최저를 적용한다. 1단계에서 학생부 100%로 모집인원의 4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1단계 70%+면접 30%로, 3단계에서 정원 내 전형은 수능 최저등급을 적용해 최종 선발한다. 수능 최저등급은 국, 수, 영, 탐(최우수 1개) 중 2개 영역 합 10등급 이내다.

반종오 한림성심대 입학홍보처장은 “서울에서 전철로 1시간 내에 위치한 한림성심대는 연간 110억 원에 달하는 정부지원금 수혜를 통해 학생을 위한 최신식 교육환경 조성과 다양한 장학금, 수준 높은 교육 등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며 “25세 이상 신입생을 위한 만학도장학금과 ACE인재융합학부 장학금을 신설해 입학 학기 수업료 50%, 2학년 2학기까지 매 학기 수업료 3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말했다.

■ 입학 홈페이지 : https://ipsi.hsc.ac.kr/ipsi/index.do
■ 입학 상담 및 문의 : 033-240-9006~7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