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후 대화고 교사

최승후 대화고 교사
최승후 대화고 교사

정시모집에서 인·적성 면접을 치르는 대학 중 아주대는 수능 성적 95%와 면접 성적 5%를 합산해 선발하며, 연세대는 2단계 면접 성적 10%를 반영한다. 가톨릭관동대, 가톨릭대, 경북대, 고려대(일반전형), 서울대, 성균관대, 울산대, 인제대는 면접을 적격(P)/부적격(F) 판단 기준으로 활용한다. 경북대는 올해 신설됐다.

가톨릭대, 가군 일반전형 37명 선발
가톨릭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 의예과를 가군 일반전형에서 수능 100%와 인·적성 면접(P/F)으로 37명을 최종 선발한다. 수능점수 활용지표는 국어, 수학은 영역별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영어, 한국사는 등급별 가산점, 탐구는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한다.

경북대, 가군 일반전형 22명 선발
경북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 의예과를 가군 일반전형에서 수능 100%와 인·적성 면접(P/F)으로 22명을 최종 선발한다. 인·적성 면접은 고사실(1~3개) 당 10분 내외로 복수의 평가위원이 개별적 평가를 시행한다. 합·불 합격 자료로 활용하고 총점에 미반영한다. 수능점수 활용지표는 국어, 수학은 영역별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영어, 한국사는 등급에 따른 차감방식이다. 탐구는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울산대, 가군 수능전형 10명 선발
울산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 의예과를 가군 수능전형에서 수능 100%와 인·적성 면접(P/F)으로 10명을 최종 선발한다. 수능점수 활용지표는 국어, 수학은 영역별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영어, 한국사는 등급에 따른 차감방식이다. 탐구는 지난해 변환표준점수를 적용하다가 올해는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인제대, 가군 수능전형 22명 선발
인제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 의예과를 가군 수능전형에서 수능 100%와 인·적성 면접(P/F)으로 22명을 최종 선발한다. 수능점수 활용지표는 국어, 수학은 영역별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영어는 등급에 따른 차감방식이다. 탐구는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의예과 면접방식은 다중미니면접(Multiple Mini Interview)으로, 총 3개 면접실에서(면접실 당 10분) 30분간 치러진다. 수험생 1명과 면접위원 2명으로 구성되며, 좋은 의사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학생의 인성을 평가한다.

한양대, 가군 일반전형 68명 선발
한양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 의예과를 가군 일반전형에서 수능 100%로 68명을 최종 선발한다. 수능점수 활용지표는 국어, 수학은 영역별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영어, 한국사는 등급에 따른 차감방식이다. 탐구는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한다. 2024학년도부터 자연계열 과학탐구Ⅱ 변환표준점수의 3% 가산점이 폐지됐다.

<한국대학신문>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