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후 대화고 교사

최승후 대화고 교사
최승후 대화고 교사

중앙대, 나군 일반전형 45명 선발

중앙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 의학부를 나군 일반전형에서 수능 100%로 45명을 최종 선발한다. 지난해 보다 5명 감소했다. 수능점수 활용지표는 국어, 수학은 영역별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영어, 한국사는 등급별 가산점, 탐구는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한다.

경희대, 나군 일반전형 44명 선발

경희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 의예과를 나군 일반전형에서 수능 100%로 44명을 최종 선발한다. 수능점수 활용지표는 국어, 수학은 영역별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영어, 한국사는 등급에 따른 자체변환점수를 반영한다. 탐구는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이화여대, 나군 수능전형 인문 8명·자연 55명 선발

이화여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 의예과를 나군 수능전형에서 수능 100%로 인문 8명, 자연 55명을 최종 선발한다. 인문계열의 수학 반영 비율은 기존 25%에서 30%로 높여 수학 영향력이 높아졌다. 반면 인문계열 탐구는 25%에서 20%로 5%p 감소했다. 수능점수 활용지표는 국어, 수학은 영역별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영어, 한국사는 등급에 따른 자체변환점수를 반영한다. 탐구는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아주대, 나군 일반전형1(의학과) 10명 선발

아주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 의학과를 나군 일반전형1(의학과)에서 수능 95%, 면접평가 성적을 합산해 10명을 최종 선발한다. 면접평가는 개인면접을 통해 인성 및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2인 이상의 면접관이 지원자 1인을 평가하며 지원자 1인당 면접시간은 10분 내외다. 제시문기반면접과 함께 지원자의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개별면접이 진행된다. 제시문기반면접은 정해진 시간 동안 제시문을 읽고 해당 제시문에 대한 질의․응답을 바탕으로 면접을 진행한다. 수능점수 활용지표는 국어, 수학은 영역별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영어, 한국사는 등급에 따른 자체변환점수를 반영한다. 탐구는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인하대, 다군 일반전형 16명 선발

인하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 의예과를 다군 일반전형에서 수능 100%로 16명을 최종 선발한다. 수능점수 활용지표는 국어, 수학은 영역별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영어, 한국사는 등급에 따른 자체변환점수를 반영한다. 탐구는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전북대, 나군 일반학생전형 29명 선발

전북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 의예과를 나군 일반학생전형에서 수능 100%로 29명을 최종 선발한다. 올해부터 가군에서 나군으로 모집군이 변경됐다. 선발 규모가 더 큰 전북대가 합류하면서 처음으로 가군보다 선발인원이 많아졌다. 수능점수 활용지표는 국어, 수학은 영역별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영어, 한국사는 등급에 따른 가산점을 반영한다. 탐구는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한다.

가톨릭관동대, 다군 일반전형 의학과(의예과) 19명 선발

가톨릭관동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 의학과(의예과)를 다군 일반전형에서 수능 100%와 인·적성 면접(P/F)으로 19명을 최종 선발한다. 올해부터 나군에서 다군으로 모집군이 변경됐다. 면접평가는 3인 이상 평가위원에 의한 지원자 1인 개별면접으로 영상 업로드 평가(면접대상자 본인이 직접 영상을 녹화해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운영)를 한다. 수능 반영영역 제한 과목은 없다. 단, 과학탐구 2개 과목 선택 시 2개 과목 평균 백분위의 5% 또는 과학탐구 선택 2개 과목 중 ‘화학Ⅱ 또는 생명과학Ⅱ’에 응시하나 경우 2개 과목 평균 백분위의 7%를 가산해준다. 수능점수 활용지표는 국어, 수학, 탐구는 백분위를 반영한다. 영어는 등급에 따른 자체변환점수를 반영한다. 한국사는 등급에 따른 가산점을 반영한다.

<한국대학신문>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