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아이디셀포렌식스 주식회사는 ‘Reliable Research, Safe Society’를 모토로 바이오포렌식 기술 기반의 신뢰성 높은 DNA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STR profiling, Y-STR and mtDNA profiling, SNPs analysis, RT PCR, digital PCR, Epigenetics and Genomics를 핵심 기반 기술로 한다.

주요 사업 내용은 △세포검증 및 혼입 확인 등 바이오메디컬 분야 △친자검사 및 신원확인 등 민간과학수사 분야 △동물, 식물, 미생물, 식품, 농축수산물 등의 종식별 및 개체식별 비인간 DNA 분야 △개인의 특성, 생물학적 연령, 조상 정보 등 개인유전체분석 및 후성유전학적 분석 서비스 제공 △지문분석, 과학수사 관련 시약, 장비, 키트의 개발 △감염병 등의 분자 진단키트 개발 등이다.

아이디셀포렌식스에 따르면 미래 핵심전략산업이 된 재생의료산업 및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시장 규모는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 세포유전자치료제, 면역항암치료제, 역분화줄기세포치료제 등 다양한 첨단 바이오의약품 개발을 위해 대학교의 실험실과 기업체 연구실에서 많은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일부는 실제 환자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 아이디셀포렌식스는 바이오포렌식 기술을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하고 경제적으로 세포를 검증하고, 혼입을 확인하며, 세포의 유전적 특성을 분석, 업계를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이디셀포렌식스는 다양하고 복잡한 시료의 DNA분석 기술 및 결과해석 노하우와 STR 분석, 디지털 PCR 등 첨단 DNA 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풍부한 실무 경험으로 위기관리 및 컨설팅 제공도 가능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토대로 바이오포렌식 마인드와 툴을 활용해 신뢰성 높은 연구를 지원하고 안전한 사회 구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