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영어교육열을 반영하듯 해마다 영어권 국가로 어학연수를 떠나는 학생수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 학생들이  선호하는 어학연수지는 미국, 캐나다, 영국 등인데, 다양한 문화를 접하면서 외국친구들과의 함께 생활하는 과정을 통해 영어를 보다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들 국가들은 기본적인 어학연수 과정은 물론 테솔, 비즈니스 등 전문과정과 요리, 댄스, 요가, 서핑 등 다양한 경험을 접할 수 있는 과정이 개설돼 있어 연수목적에 따라 효율적인 어학연수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문제는 한국학생 대부분이 주입식 영어교육 과정을 통해 표현영어를 활용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새로운 문화를 접하는 것에 익숙치 않기 때문에 문화적인 차이나 영어표현 문제를 극복하는 게 쉽지만은 않다는 점이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시킬 수 있는 대안으로 필리핀 단기연수를 통해 선교육을 실시한 후 미국이나 캐나다 등의 국가들로 어학연수를 떠날 수 있는 연계 어학연수 프로그램이 각광받고 있다.

필리핀은 1:1 수업과 소그룹 수업을 통해 기본적인 영어 말하기를 습득할 수 있는 어학연수지로 호응을 얻고 있다. 필리핀 단기연수를 통해 영어기초를 튼튼히 한 학생이 영어로 말하고 표현하는 것에 대해 자신감을 갖게 됨으로써 이후의 미국이나 캐나다 어학연수에서 유럽 및 남미 학생들과 교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게되고 보다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다음카페 어학연수뽀개기(www.breakuhak.com)에 따르면 최근의 어학연수 트랜드는 필리핀의 몰입식 교육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추고, 연계연수를 통해 어학연수의 목표성과를 달성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이같은 연계연수 프로그램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이 카페는 각각의 운영진이 직접 개별국가의 어학원을 방문하고 적은 후기를 통해 보다 객관적인 정보전달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연계연수를 선택한 학생들의 생생한 연수 피드백을 공유하고 있어 각 국가별 장단점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연계연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어학연수뽀개기는 필리핀 연계연수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필리핀 12주 279만원 프로모션과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 어학연수지로 환영받고 있는 서구권 국가들에 대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어학연수뽀개기 웹사이트와 다음카페(café.daum.net/QBUDDYQ)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서울, 대전, 대구 유학원 등 전국 3개지역 유학원과 해외 주요도시의 협력센터에서 언제든 편리하게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