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국제사이버대학교 영어지도학과 영어성경연구 동아리는 수원중앙침례교회에서 외국인 예배를 참여하여 영어성경구절에 대한 해설과 삶의 적용의 주제로 Hennessey 목사의 설교를 들었다.

영어성경연구 동아리 모임에 참석한 영어지도학과 학과장 홍선미 교수는 “아동영어성경 수업을 통해 들었던 영어성경구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제적인 영어예배를 참석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고, 외국인 출석성도 및 한국인 출석성도들과 교제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고 말했다.

영어성경동아리 및 영어지도학과는 매주 진행되는 영어예배참석 이외에도 지난 연말에는 용인정신병원에서의 불우이웃을 위한 캐롤위문공연을 참여하는 등 지속적인 영어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학문적 교육이론과 다양한 교육활동능력을 겸비한 창의적이고 전인적인 영어교사양성에 힘쓰고 있다. 그 일환으로 국제교사교육원(http://itti.gcu.ac/)에서 TESOL Online 과정을 개설하여 직장과 학교를 다니면서, 유학을 가지 않고 국내에서 3개월(12주) 단기간 동안 영어 교육 방법을 완벽하게 마스터하고 국제적으로 공인된 TESOL 자격증을 발급한다.

이 밖에도 영국 Cambridge University에서 인증하는 TKT(Teaching Knowledge Test) Course, STORYTELLER, 초등교육 연수과정의 일환으로 창의적아동영어지도법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국제사이버대학교는 6일부터 17일까지 신, 편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