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젊고 건강할 때는 모르지만 나이가 들수록 깨닫는 것이 있다. 바로 병원비의 무서움이다. 나이가 들수록 병원 방문 횟수도 빈번해지고 더 많은 병원비가 청구되기 때문이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통계에 따르면 적절한 진료를 받지 못하는 ‘미충족 의료 발생 원인’중 65세 미만 인구는 5명중 1명이, 65세 이상 인구는 2명 중 1명이 경제적인 이유라고 답변했다.
이러한 불상사에 대비하기 위해 실손보험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의료실비보험이라고도 불리는 실손보험은 상해 및 질병으로 인한 입원, 통원비에 대해 최대 90%까지 보장해주는 보험이다. 보장범위가 넓고 실제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보험전문가들은 실비보험을 가장 우선적으로 준비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또한 의료실손보험 가입 시 오랫동안 활용할 것을 염두에 두어 100세 만기로 가입하도록 한다. 평균수명이 증가하면서 노후생활에 더 많은 의료비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또한 실비보험은 보장이 끝나게 되면 재가입이 어렵기 때문에 보장기간을 길게 설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실손보험은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보상해주는 보험이기 때문에 중복보장이 불가능하다. 2개의 실손보험을 가입했다 해도 2배의 보험료가 나오는 것이 아닌 비례보상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입 전 의료실비보장 중복 여부를 체크하도록 한다.
또한 질병이나 약물복용 이력이 있을 경우 실비보험가입이 제한될 수 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아프기 전 건강할 때 미리 준비해야하며, 보험설계사와 가입이 가능한지 충분히 상담하고 의무고지사항에는 충실히 답변하는 것이 좋다.
또한 경제적 여유가 된다면 특약을 통해 기타 질병 및 상해에 대한 보장을 설정하도록 한다. 암보험 특약이나 급성심근경색증 및 뇌혈관질환을 보장하는 중대질환 보장 등은 활용도가 높다. 골절 및 화상 시 정액으로 보상하는 상해보장도 선호도가 높은 특약이다. 단, 과도한 특약 설정은 보험료가 부담될 수 있으니 주의한다.
보험사별로 의료실비 보험의 상품 특징과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고객에게 맞춤 설계 및 보험료계산이 가능한 실비보험 비교사이트 보험비교몰 (www.cyberinsu.co.kr/medical.asp)이 실비보험 가입 예정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실비보험 비교사이트는 단순 상품비교를 넘어 가입순위 및 만족도, 전문가 의견까지 들을 수 있어 실손보험 가입 시 필수 코스로 주목 받고 있다. 실비보험은 비교할수록 가입자에게 유리한 상품 가입이 가능하므로 충분히 고민 후 준비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