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도서관 및 30주년 기념관에서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대전대(총장 임용철)는 MOOC(쌍방형 소통형 온라인 공개강좌) 교육센터(센터장 박시용 교수)가 오는 17일과 24일 대학 지산도서관 및 30주년 기념관에서 2016년 DJU-MOOC 콘서트 ‘MOOC IN THE LIFE’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ACE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MOOC 콘서트는 지식 공유를 통한 사회공헌을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4년 OCW 콘서트를 통해 처음 마련됐다. 인문학을 비롯해 한의학 및 자연과학과 예술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주제와 관련해 운영됐다.

특히 MOOC사이트를 통한 강의 공개에 앞서 학교구성원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선 공개를 진행함으로써 평생학습에 대한 대학의 노력도 함께 엿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강의는 오는 17일 이봉한 경찰학과 교수의 ‘범죄통제는 가능한가’라는 강의를 시작으로 △김기남 식품영양학과 교수의 ‘영양과 건강-카페인’과 △김선엽 물리치료학과 교수의 ‘허리통증! 내가 스스로 관리할 수 있을까?’ 등 총 6명의 교수가 이색적이고 독특한 주제를 통해 30분씩 릴레이 콘서트를 펼치게 된다.

MOOC 교육센터 관계자는 “우리 대학은 평생학습의 실현을 목적으로 OCW를 비롯해 TED와 MOOC 등 다방면에서 온라인 공개강좌의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며 “MOOC에 대한 관심이 증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