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유공자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김영선 교수(왼쪽에서 2번째)와 현장실습 수기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윤현민씨(왼쪽에서 4번째)가 기념촬영을 했다.
산학협력 유공자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김영선 교수(왼쪽에서 2번째)와 현장실습 수기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윤현선씨(왼쪽에서 4번째)가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전북대 LINC+사업단(단장 고영호)은 김영선 산학협력중점교수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8 산학협력엑스포’에서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 표창인 교육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김영선 교수는 △가족회사 협약 체결을 통한 지역 산업체 네트워킹 강화 △특화 산업 분야 산학협력 확산 및 지역사회 혁신 △친산업 교과목 강의를 통한 산학협력 교육 및 인력양성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LINC+사업단은 행사 일환으로 열린 ‘2018 한국연구재단 현장실습 수기공모전’에서 윤선씨(동물생명공학과 4)가 ‘경험으로 준비한 축산유망주, 다산에서 출발하다’라는 주제로 우수상을 받았다.

고영호 사업단장은 “산학협력 EXPO에서 우리 대학이 우수한 성적을 올리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해 산학협력을 고도화하고 창의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산학협력EXPO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