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의 분산전원 도입과 에너지교육 활성화 방안’ 주제로

2일 열린 경주안전상생포럼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2일 열린 경주안전상생포럼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대원) 지역정책연구소가 2일 ‘2019년도 제1차 경주안전상생포럼’을 개최했다.

‘지역발전의 분산전원 도입과 에너지교육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에너지 교육’과 ‘지역 에너지 전환’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에너지 교육’ 부문에서는 김혜순・김세곤 동국대 경주캠퍼스 유아교육과 교수가 ‘원전지역 주민을 위한 에너지 교육용 앱(애플리케이션) 개발’이라는 주제로 발제하고 강법주 동국대 경주캠퍼스 비서실장, 김수동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무처장, 이미숙 동국대 사회심리상담학과 교수가 토론에 참여했다.

‘지역 에너지 전환’ 부문에서는 송유진 동국대 경주캠퍼스 정보관리실장이 ‘지역 에너지 전환을 위한 분산형 에너지 모델에 관한 연구’라는 주제 발표에 이어 진상현 경북대 행정학부 교수, 권철홍 동국대 경주캠퍼스 창의융합공학부 객원교수와 토론했다.

박병식 지역정책연구소 소장은 “앱 기반의 에너지 교육프로그램 개발은 원전지역 주민들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에게 에너지 정보와 지식의 확산을 가져와 에너지 운영의 효율성을 확대할 것”이라며 “분산형 에너지전환 사업은 정부에서 추진하는 에너지정책의 기본방향으로 이번 포럼을 통해 경주시에서 분산전원 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데 필요한 사항들을 잘 제시해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