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지니팀은 우수상 수상

대학생 구강건강 서포터즈 활동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신구대학교 치위생과 '하이지니' 팀
대학생 구강건강 서포터즈 활동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신구대학교 치위생과 '하이지니' 팀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신구대학교(총장 이숭겸)가 3개월간의 ‘대학생 구강건강 서포터즈’ 활동 후 성과보고회 시간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10팀 44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구강건강 서포터즈는 정부의 ‘1차 구강보건사업 기본계획(2017~2021)’ 사업 일환으로 올해 4월 발대식과 더불어 활동을 진행했다.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더불어 올바른 구강관리방법, 정기적인 구강검진 및 예방진료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어 신구대학교는 지난달 28일 1기 서포터즈 활동을 공식적으로 종료하는 해단식을 가진 후 10팀의 서포터즈가 각 지역에서 활동한 영상 상영, 성과보고회 시간을 가졌다.

이후 우수 활동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최우수상은 상지대 미디어영상광고학부 이가튼튼팀(한건우·김민주·김지원·안세은·차주희 학생)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가천대 치위생학과 가치가팀(김연희·성지원·송문경 학생), 신구대학교 치위생과 하이지니팀(김수지·김지홍·이민정·한솔 학생)이 수상했다.

신구대학교 치위생과 하이지니팀은 “예상보다 많은 시민분들이 구강건강교육 및 캠페인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에 응해주셨다”며 “아동, 노인, 장애인 등 다양한 대상자들의 구강건강 개선을 위해 고민하고, 올바른 구강건강관리방법을 전달하는 보람찬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