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일 한성대 에듀센터에서
‘공공부문 성과관리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이창원 한국행정개혁학회 회장
이창원 한국행정개혁학회 회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행정개혁학회(회장 이창원, 한성대 행정학과 교수)는 28일 한성대 에듀센터에서 제3회 월례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공공부문 성과관리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성과관리제도를 통한 정부업무 성과의 향상 방안을 모색한다.

2006년 정부업무평가 기본법 제정 이후 우리나라 공공부문에 대한 성과관리의 기반이 마련됐다. 이에 정부는 정부업무 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정부 활동의 역량을 배양하고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러나 성과관리제도는 제도의 수용성, 운영 효과성과 효율성 측면에서 다양한 과제를 남겨두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행정개혁학회는 공공부문 성과관리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월례세미나를 기획했다.

세미사는 이창원 회장의 환영사 후 이종수 한성대 교수의 사회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조희진 재단법인 사회적가치연구원 수석연구원의 ‘성과평가제도의 운영 요인 및 조직효과성 분석 – 공공기관의 전략적 선택과 제도적 조응을 중심으로’ △이정철 고양시정연구원 부연구위원의 ‘공공조직의 성과관리와 성과역설 – 중앙행정기관을 중심으로’가 발표되며 이어 하성욱 한성대 경영학부 교수, 김정렬 대구대 도시행정학과 교수의 토론이 진행된다.

한편 한국행정개혁학회는 공공부문의 효과성 제고를 위한 올바른 행정개혁의 방향을 정립하고, 관련 정책방향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고자 2월 21일 출범했다. ‘소방공무원의 보건안전과 소방거버넌스 혁신’을 주제로 제1회 월례세미나를, ‘규제기관과 감사기관의 행정개혁과 성과’를 주제로 제2회 월례세미나를 개최한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