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가 1월 23일 RC 생활 UCC 공모전과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영남이공대가 1월 23일 RC 생활 UCC 공모전과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영남이공대학교(박재훈 총장)가 1월 23일 기숙형대학(RC) 생활 UCC 공모전과 캐치프레이즈(구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각 공모전은 모두 영남이공대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18일부터 한 달간 진행됐다.

기숙형대학(RC; Residential College)이란 기숙 생활과 학습을 연계한 프로그램(Living-Learning Program)을 통해 현대 사회가 요구하는 전인교육과 학업성취도 향상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영남이공대학교만의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이다. RC대학에 입학한 학생들은 아래의 체계화된 스케줄에 따라 생활하고 각 미션을 달성하며 장학금을 지급받을 수 있어 성실한 생활의 동기부여를 얻게 된다.

이번 생활 UCC 공모전에서는 △대상 자동차과 김진경 학생 △최우수상 식음료조리계열 한지원 학생 △우수상 컴퓨터정보과 안재성 학생이 선정됐다. 또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에서는 △간호학과 차민재 학생이 대상을 △간호학과 박수연 학생과 사이버보안과 문경민 학생이 공동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최신형 아이패드와 에어팟이 각각 지급됐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