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제2기 관광·MICE 전문경영자과정 수료증 수여식 진행

제2기 관광MICE전문경영자 과정 수료식.
제2기 관광MICE전문경영자 과정 수료식.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관광학부에서는 19~20일 2일간 진행된 ‘제2기 관광·MICE 전문경영자과정’에 50개의 공공기관 및 기업체 등 총 124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관광·MICE 분야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강연으로 △관광과 미디어콘텐츠 접목 (정민준 위브부산 대표) △트렌드코리아 2020 : 관광산업의 시사점을 중심으로(김난도 서울대 교수) △ 고객 맞춤형 추천시스템의 현황과 최신 트렌드(권장욱 동서대 교수) △포노사피엔스시대 트렌드 2020 : 관광산업의 변화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 △어떻게 살 것인가 (채사장 작가) 등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20일에는 교육을 이수한 최종 64명에 대한 ‘제2기 관광·MICE 전문경영자과정’ 수료증이 수여됐다. 작년 제1기 과정에서는 관광기업 관리자 3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올해 제2기 과정에서는 작년 대비 100% 증가된 성과를 거두었다.

동서대 관광·MICE센텀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단의 홍정화 단장은 “제2기 관광·MICE 전문경영자과정은 작년 제1기 참석자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최근 트렌드에 맞는 강연을 중점으로 구성했다. 특히, 관광분야의 전문가 경영과정을 통해 올해 국제관광도시에 걸맞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소중한 인재들이 부산을 국제적 관광도시로 이끌 수 있도록 많은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