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형 취업브리지 사업’ 선정
대학-기업 연계해 전공과정, 현장실습 운영
우수기업에 ㈜한컴위드, 우수학생에 IT콘텐츠학과 이수민 학생 선정… 경기도지사상 수상 

한컴위드가 한신대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단에 참여해 2019년 1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송상엽 ㈜한컴위드 상무이사(오른쪽)가 한신대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시상식에서 경기도지사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단(단장 이미옥)은 9일 열린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시상식 및 상반기 간담회’에서 ㈜한컴위드와 IT콘텐츠학과 이수민 학생이 각각 우수기업, 우수 학생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은 구직난, 일자리 미스매치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지난해부터 시행하는 사업으로, 한신대를 비롯해 △가천대 △수원대 △청강문화산업대 △한경대 △한국외대 등 도내 6개 대학이 운영하고 있다.

6개 대학에서 총 300명의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은 전공과정 5개월과 기업 현장실습 5개월을 통해 실무 능력을 기르고 취업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한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해 사업에 선정된 후 프로그램 참가 학생 58명을 선발해 7월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활동을 펼쳤다. 한신대 학생들은 8월까지 전공과정과 심층 면접까지 최종적으로 통과한 후 9월부터 5개월간 진행된 현장 실습도 무사히 마쳤다.

한신대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단은 ‘한신, 꿈을 향하는 길’ ‘취업브리지 선이수 교육’ ‘현장실습의 날’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가 학생들의 취업 역량 증진을 도운 결과 이번 1기 시상식에서 한신대 대표 기업 ㈜한컴위드가 우수기업으로, IT콘텐츠학과 이수민 학생이 우수학생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송상엽 ㈜한컴위드 상무이사는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은 학생들에게는 실무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한편 기업에도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라며 “1기 학생들이 대학에서 전공과정을 열심히 배운 덕분에 현장실습도 잘 따라왔고 성실하게 업무에 임했다. 2기 학생들도 우리 기업을 통해 더 성장하고 취업에도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신대는 고용노동부 사업인 대학일자리센터 운영을 중심으로 IPP사업단,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단을 운영하며 학생 및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진로, 취·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