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재연 광주여대 입학부처장

오재연 광주여대 입학부처장
오재연 광주여대 입학부처장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는 내년 1월 7일부터 11일까지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정시모집에서는 일부학과를 제외하고 자율전공학부로 학부(과) 통합선발을 실시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통합선발로 입학한 학생은 학(부)과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데 더해 본인의 적성을 고려해 지원한 자율전공학부 내에서 희망하는 학부(과)로 100% 배정된다.

자율전공학부는 자율전공학부1과 자율전공학부2로 나뉜다. 자율전공학부1에는 항공서비스학부·항공보안경호학과·경찰행정학과·사회복지학과·상담심리학과·한국어교육학과·글로벌영어교육학과가 있다. 자율전공학부2에는 언어치료학과·보건행정학과·식품영양학과·애완동물보건학과·미용과학부가 있다. 사범계열·보건계열·AI융합학과·실내디자인학과는 기존과 동일하게 학과 모집을 실시한다. 

광주여대 정시모집에는 가군·나군을 중복해 2회 지원할 수 있으며, 교차지원도 가능하다. 또한 수능 미응시자도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수시모집에서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대학(전문대 포함)에 합격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지원 할 수 없다. 

모든 모집단위는 수능 66.6%와 학생부 33.3%를 반영한다. 수능에서는 국어·영어·수학·탐구(1과목) 등급을 반영하며, 학생부의 경우 성적과 출결을 반영한다. 정시모집에서는 수험생의 안전 등을 고려해 면접 등 대학별 고사를 실시하지 않는다.

입학안내는 광주여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험생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2020학년도 지원 결과와 최종 등록자 기준 수능·학생부 등급을 참고자료로 열람 할 수 있다. 본인의 학생부 성적도 산출 가능하다. 유튜브에서 광주여대를 검색하면 학과소개·실습실 등의 홍보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정시모집 합격자 전원에게는 등록금 범위 내에서 장학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코로나19로 인한 고통과 어려움을 분담하고자 광주여대에서 마련한 ‘마음나눔 특별장학금’으로 등록금 납부 시 감면 처리된다. 타 장학금에 해당될 경우에도 중복해 받을 수 있다. 광주권 외 학생의 거주지 안정과 편의제공을 위해 첫 학기 신청자에 한해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기숙사 입사를 보장한다.  

광주여대는 실용학문 위주 학과로 입학부터 졸업까지 원스톱으로 평생지도 교수제를 운영해 졸업 후 ‘현장에서 바로 적응하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모든 교직원의 헌신적인 학생사랑과 위함으로 공시년도 기준 2011년부터 2019년까지 전국 4년제 여대 중 9년 연속 취업률 1위를 기록하며 여대로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명문 대학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입학홈페이지 : ipsi.kwu.ac.kr
■입학상담 및 문의 : 062-950-3521~4 / 080-950-0114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