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유담관 Co-working Space에서 유튜브 스트리밍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
‘교육역량’ ‘인프라’ ‘실행과 환류’ ‘예술특성화’ 등 4개 영역의 혁신 및 우수 사례 발표

대학혁신추진사업단이 16일 2020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했다. (사진=서경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경대학교 대학혁신추진사업단(단장 이석형)은 16일 교내 유담관 로비층(L층) Co-working Space에서 2020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이석형 대학혁신추진사업단 단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최영철 총장의 환영사, 산학협력 기관인 ㈜헬로팩토리의 김경민 대표, ㈜올에프의 한성일 대표 그리고 KDI글로벌지식산업협력센터 고영선 센터장의 축사에 이어 성과발표회 순으로 진행됐다.

2020년 1년간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수행하며 이뤄낸 혁신 및 우수 사례를 공유, 확산하기 위해 열린 이번 성과공유회는 3대 발전전략인 ‘교육역량 강화’ ‘SKU 인프라 구축’ ‘실행과 환류’ 영역에서 각각 2개의 주제를 선정해 발표했다. 특성화 전략 중 공연예술 영역의 ‘허브(HUB) 10’을 소개함으로써 전공·교양·비교과 교육과정, 교수-학습, 학생 지원 등을 아우르는 다각적인 교육성과를 공유했다.

대학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는 서경대가 혁신적으로 변화, 성장하기 위해 취해야 할 실천적 행동의 사례를 보여준 행사다. 대학 구성원들이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수행한 사업 경험들이 대학 전체에 선순환으로 이어져 2021년에는 더욱 발전되고 혁신적인 프로그램이 개발, 도입돼 대학교육의 질 제고와 대학 경쟁력 강화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