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전문학사 및 미용자격증 9개월 만에 취득 가능
출석수업 및 실습 없이 100% 온라인 수업만으로 진행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온라인 미용전문학사 단기과정 ‘뷰티나인’을 5월 13일 개강한다.

뷰티나인 과정은 미용전문학사 학위 및 미용자격증을 9개월 만에 취득할 수 있는 단기과정이다. 5월 1학기를 시작으로 9월에 시작하는 2학기까지 모두 이수하면 내년 2월 미용전문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이와 동시에 헤어·네일·피부관리·메이크업까지 네 분야의 자격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전문대 이상의 학위소지자라면 12과목 1년 과정으로 미용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수강료는 일반 미용대학교 대비 80% 이상 저렴하다. 실습이 없어 재료비나 실습비도 절약할 수 있다. 이밖에 추천 장학금도 있어 학습자 추천 시 장학 혜택도 지원한다. 다만 패키지 과정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단일 과목은 수강할 수 없다.

장원교육그룹 계열사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21 평가인정신청 결과 사회복지사2급, 미용전문학사 전 과목을 통과했다. 미용전문학사 및 사회복지사2급 과정을 5월 13일 동시 개강하며, 학사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