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츠칩팩코리아(유), ㈜에스피반도체통신, 유니셈㈜ 기업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인천재능고등학교(교장 한석수) 스마트반도체과는 경인지역 반도체산업분야 우수기업 스태츠칩팩코리아(유), ㈜에스피반도체통신, 유니셈㈜ 기업과 도제교육 채용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천재능고는 반도체분야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인력양성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 국내 반도체 사업 성장 가속화에 따라 NCS기반 직업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우수기업과의 협약을 체결해 학생들의 우수기업 취업경로를 확보하고 있다. 2년제, 4년제 후진학 경로까지 연계교육하는 직업교육 성장플랫폼도 구축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교육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기업맞춤형 인력양성 정부지원 직업교육사업이다. 참여 학생은 학교와 기업현장에서 직무기반 직업교육을 받고 교육이수 후 해당기업에 입직한다. 기업에서는 현장교사, 학교에서는 교과교사가 협업해 학생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전공교육을 실시한다.
최수정 재능고 도제부장교사는 “스마트반도체과의 우수기업 협약체결을 통해 참여 학생들은 체계적인 현장직무형 도제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또 인천재능대, 한국산업기술대, 동양미래대 등 2년제, 4년제 학위연계 후진학을 통해 취업과 진학에 있어 국비지원과 함께 모두 잡게 되는 교육 혜택을 얻게 된다”고 말했다.
조영은 기자
cyecmu@unn.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