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장혜승 기자] 한국뉴욕주립대학교 3대 총장에 Arthur H. Lee 교학선임부총장이 선임됐다.
한국뉴욕주립대는 2022년 1월 1일자로 Arthur H. Lee 교학선임부총장을 신임총장에 공식 선임한다고 27일 전했다.
한국뉴욕주립대 3대 총장으로 선임된 Arthur H. Lee 신임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기에는 공학적 통합 능력과 함께 이해관계자 간의 원활한 소통 능력이 절대적으로 요구된다”며 “10주년을 맞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가 글로벌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에도 관심을 가지는 창의적 인재를 길러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rthur H. Lee 총장은 미국 유타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 후 스탠포드대에서 컴퓨터공학과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오랫동안 컴퓨터공학을 교육 연구해 왔으며 총장직 이전에 한국뉴욕주립대 교학선임부총장직과 임시총장직을 수행한 바 있다.
지난 2012년 설립된 한국뉴욕주립대는 양질의 글로벌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미국 뉴욕주립대의 학위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뉴욕주립대는 현재 스토니브룩대학교(SBU)의 응용수학통계학과, 경영학과, 컴퓨터과학과, 기계공학과, 기술경영학과와 패션기술대학교(FIT)의 패션디자인학과, 패션경영학과를 포함해 총 7개의 학부 과정과 8개의 스토니브룩 대학원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40여개 국가 출신 100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장혜승 기자
zzang@unn.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