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액셀러레이터 기업 ㈜SS2인베스트먼트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벤처투자 분야를 한층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강화하기 위해 최근 부대표 자리에 김영식 전 캐딜락코리아(Cadillac Korea) 대표이사를 영입했다.
김영식 ㈜SS2인베스트먼트 부대표는 럭셔리 수입차 업계에서 탄탄한 경영능력과 실적으로 입지를 다져온 인재다. 연 30대 미만의 판매에 그쳤던 ‘마세라티’ 브랜드를 4년간 연간판매 1200대로 40배 성장시켜 수입차 판매성장 신기록을 달성한 바 있고, ‘캐딜락’ 차량의 경우 연간판매 886대에서 2000대 이상의 고급 브랜드로 성장시키기도 했다.
김 부대표는 ㈜SS2인베스트먼트의 부대표를 비롯해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의 수석부회장을 겸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초기창업을 희망하는 시니어들과 청년 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그간 쌓아온 성공경험을 공유하고, 헬퍼(helper)로서의 역할을 넘어 투자까지 지원하는 액셀러러이터로서 활동하게 된다.
㈜SS2인베스트먼트는 김영식 부대표 영입에 따라 △LP 모집 확대 △2차 전지, 레이더/라이더, ESG 등 자동차 분야 스타트업 기술력 및 사업성 평가 △피투자사의 성장 등을 위한 영업망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정일 기자
hji0324@unn.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