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3개 전문대의 수시·정시 입학, 전공·계열 통합 정보 한눈에 쏙쏙
대학의 특색, 등록금·장학금 현황, 통학·기숙사 여부 등도 확인 가능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진학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공모아'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진학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공모아'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진학지원센터가 133개 전문대의 수시·정시 입학, 전공·계열을 아우르는 통합 정보안내 애플리케이션을 내놨다.

26일 전문대교협에 따르면 진학지원센터는 전문대 입학정보 통합 안내 앱 ‘전공모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앱을 활용해 수험생은 133개 전문대의 수시·정시 입학 정보와 전공 정보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통합 앱 ‘전공모아’에는 7개 계열, 5개 직업 분야, 85개 직업에 대한 정보가 담겼다. 학과소개뿐 아니라 관련 자격증·직업, 졸업 후 진출 분야까지 제공한다. 각 전문대가 제공하는 대학 정보 동영상을 검색·확인할 수 있고 전문대교협이 제공하는 수시·정시 진학 정보 동영상도 볼 수 있다.

신성철 전문대교협 진학지원센터장은 “대학 소개뿐 아니라 각 대학의 특색, 등록금·장학금 현황, 통학·기숙사 여부 등을 앱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며 “대학별 모집인원과 지원자격, 전형방법, 학생부 반영 방법, 전년도 입시결과도 검색이 가능하다. 앱에서 관심 대학을 따로 저장해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돼 있다”고 말했다.

‘전공모아’는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구글 플레이’와 아이폰용 소프트웨어를 받을 수 있는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설치할 수 있다. 앱 검색 창에서 ‘전공모아’를 입력한 뒤 모바일 기기에 앱을 설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