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CACTUS)가 과학적 정확성을 자랑하는 세계 최대의 일러스트 갤러리를 갖춘 SaaS 플랫폼 ‘마인더그라피(Mind the Graph)’를 인수했다고 전했다.

마인더그라피 인수로 캑터스는 연구자 커뮤니티, 학술 출판사, 생명 과학 산업 고객에게 자동화 DIY 과학 그림, AI 기반 과학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인수는 캑터스의 사업 ‘임팩트 사이언스(Impact Science)’와 관련이 깊다. 임팩트 사이언스는 연구자와 일반 대중, 정책 입안자들의 연구 참여를 위한 솔루션이다. 마인더그라피 인수로 임팩트 사이언스는 고객들에게 자동화 DIY 솔루션을 더욱 빨리 제공하고 사용자들이 정확한 과학 삽화를 제작해 독자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캑터스 공동창업자 겸 CEO 아비쉑 고엘(Abhishek Goel)은 “매년 엄청난 숫자의 연구 논문이 출판돼 독자들의 관심을 받기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 속에 연구자들이 자신의 논문에서 좀 더 흥미롭고 오래 인상을 남기는 다양한 과학 커뮤니케이션 형태로 콘텐츠를 표현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마인더그래피(Mind the Graph)의 AI 기반 솔루션을 통해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데 일조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전략적 인수를 통해 학계와 생명 과학 업계 전반에서 전 세계 고객들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 제품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