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알고리즘잡스(대표 손진호)가 2022년 상반기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amsung SW Academy For Youth, 이하 SSAFY) 8기 모집에 대비해 전공자 및 비전공자를 위한 합격케어 패키지를 선보였다.

SSAFY 8기 모집의 경우 기존 7기와는 다르게 SW적성진단에서 전공자와 비전공자를 구분해서 선발한다. 이를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알고리즘잡스는 전공자와 비전공자 합격케어 패키지를 별도로 개설했다.

비전공자 커리큘럼은 SW적성진단을 준비해야 한다. 이에 따라 알고리즘잡스는 수리·논리·추리·CT(Computational Thinking)를 모두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실시간 라이브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실전과 같은 환경에서 시험 문제를 접해 볼 수 있는 모의고사 및 해설 강의까지 포함됐다.

전공자 커리큘럼은 기초 코딩테스트 준비가 필요하다. 알고리즘잡스는 올바른 알고리즘 설계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코딩테스트 합격자 기반의 학습 방법을 구현한 강의 및 라이브채팅 설계 특강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기출 예상 문제와 해설 강의까지 제공해 새로운 전형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전공자 커리큘럼은 오는 11일에 추가 개강하며, 전공자 커리큘럼은 12일까지 등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알고리즘잡스는 합격 적중 모의고사 라이브 수업도 19일에 오픈할 예정이다. 합격케어 패키지 수강 신청 및 합격 적중 모의고사 라이브 신청은 싸피라이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알고리즘잡스는 확실한 동기 부여를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SSAFY 8기에 최종 합격 시, 수강료 전액을 환급해 주고 수업 중 진행되는 퀴즈와 미션을 수행하면 스타벅스와 던킨도너츠 쿠폰 등을 제공한다. 수강료 50% 할인 이벤트도 연장 진행 중이다.

한편, SSAFY는 삼성전자와 고동노용부가 청년 소프트웨어 인력을 양성하고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만든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다. 만 29세 이하의 4년제 대학을 졸업한 미취업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코딩 경험이 없는 비전공자도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자는 1년간 삼성전자로부터 무상으로 SW교육을 받게 되고 월 100만 원 가량의 교육비를 지원받는다. 또한 개인 맞춤형 취업 컨설팅 서비스와 성적 우수자들에게는 삼성전자 해외연구소 실습 기회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