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서비스학과, 메타버스·관광 통한 치유방안 제시 등 호평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가 ‘2022년 한국관광연구학회 전국 대학생 공모전’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진=청주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항공서비스학과가 ‘2022년 한국관광연구학회 전국 대학생 공모전’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30일 전했다.

청주대에 따르면 강원도 원주시 피노키오 자연휴양림에서 열린 이번 공모전에서 강민정, 양수빈, 이가은, 한진희(2학년) 씨가 우수상을, 안지민, 이승지, 장민교(3학년), 김소영, 김희령, 백수영, 이수민(4학년) 씨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전국 대학생 공모전은 ‘위드코로나 시대 관광을 통한 치유와 회복’이라는 주제로 1차 제안서 심사를 통과한 전국의 대학생 39팀이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연구성과를 선보였다.

이번 공모전에서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출전한 팀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체험부스 운영, 양양국제공항을 연계한 발전 방향, 관광을 통한 치유방안 등을 제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항공서비스학과 한진희 씨는 “그동안 배운 전공 관련 지식을 공모전을 통해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의미 있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항공서비스학과 박윤미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전국규모로 이루어지는 대회에 참가해 얻는 경험이 향후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대외활동에 대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