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헌정보학과, 사서직 공직시험 합격 전략 담은 SLSS 시스템으로 학생 지원

문헌정보학과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신라대학교(총장 김충석) 문헌정보학과가 사서직 공직자 양성을 위해 학과 전략 시스템인 SLSS을 구축하고 특별 관리에 나선다.

‘SLSS 시스템’은 사서직 공무원, 사서교사 등 사서직 공직 진출을 희망하는 재학생들의 성공적인 합격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1단계 공직 합격 로드맵 설계 △2단계 합격 필수 자격 취득 지원 △3단계 전공 심화학습 집중 운영 △4단계 공직 합격 시스템 제공 등으로 구성돼 있다.

문헌정보학과는 취업가이드 지원, 진로 적성 검사, 자격증 취득 과정, 수준별 모의고사, 시험 대비 특강, 스터디 운영, 현직자 만남 등 단계별 21개의 액션 플랜을 마련했다. 또 공직시험 과정별 주임교수를 배치하고 시험 준비에 따른 애로사항 등에 대해 소통하며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문헌정보학과는 SLSS 시스템과 학과의 새로운 비전 ‘꿈을 현실로!’를 알리기 위해 25일 선포식을 가졌다. 이어 신인수 공단기 원장의 ‘사서직 공직시험 최신 합격 전략’ 특강도 진행했다.

차성종 문헌정보학과장은 “전문성을 갖춘 사서직 진로 설계를 위해서는 체계적인 전략 시스템 운영이 매우 중요하다”며 “문헌정보학과 SLSS 시스템 운영을 통해 앞으로 수요자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이 공직 진출에 대한 꿈을 현실로 실현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