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장 및 장관상급 대상 15개 포함 50개 포상 전국 최대규모의 공모전 개최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회장 안종배), 한국정직운동본부(대표 박경배), KBS미디어(사장 김영삼)가 공동으로 ‘제14회 인성 클린콘텐츠 정직 UCC 전국공모전’을 개최한다.
UCC공모전은 유치원생부터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및 단체 등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다. 정직 인성 가치와 디지털 시민의식을 주제로 30초에서 3분 이내의 실사 동영상, 애니메이션 또한 혼용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메타버스 시대를 맞아 14회는 메타버스에서 구현하는 UCC도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은 △정직을 주제로 정직한 인성 함양과 정직한 삶의 중요성과 가치를 담은 내용 △‘나부터 정직’을 장려하고 확산하는 캠페인 영상 △아름다운 미래사회를 만들기 위한 건전한 디지털 시민의식 향상 방안 3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 출품작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클린콘텐츠 공모전, 정직운동본부, KBS 공식 홈페이지에서 응모양식을 내려 받고 UCC작품과 함께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총 50여 개의 상과 3000만 원 상당의 시상품이 제공되며 시상식은 12월 3일 열릴 예정이다.
안종배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회장은 “14회 공모전은 더욱 많은 기관이 참여하고 메타버스 작품도 접수를 받는다”면서 “정직 인성과 디지털 시민의식을 메인 주제로 삼아 우리 사회에 정직 가치와 디지털 시민의식이 확산돼 아름다운 미래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영은 기자
cyecmu@unn.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