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수 입시홍보처장

김연수 입시홍보처장.
김연수 입시홍보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국제대학교(총장직무대행 임지원)는 삼성, LG 등 대기업과 주한미군기지가 있는 국제화의 도시 평택에 위치한 수도권 전문대학이다. 26년 전통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직업인 양성을 목표로 하며 능력보다는 인성을 강조하는 인성특성화 대학이다.

2023학년도에는 MZ세대 취향과 4차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8개 학부 총 37개 학과(전공)으로 모집단위를 신설·개편했다. 총 정원 1536명 중 1426명(93%)을 수시에서 모집하며 성적보다는 열정과 도전을 평가하는 다양한 전형을 통해 꿈과 끼를 갖춘 인재를 선발한다.

수시 입시에서 간호학과, 항공서비스과, 부동산과, 외식산업과는 면접을 실시하고 K-POP전공, 실용댄스전공, 연기과, 모델과, 경호보안과, 스포츠헬스과, 레저스포츠과는 실기를 실시한다.

내신전형은 전체 모집단위에 적용하는데 간호학과(4년제)만 5개 학기 전 과목 평균등급을 반영하고 그 외의 학과들은 5개 학기 중 최우수 1개 학기 전 과목 평균등급을 반영한다.

△미래공학학부는 지역기반의 취업 연계를 위해 ‘미래자동차과’, ‘소프트웨어과’, ‘반도체설비자동화과’, ‘항공정비과’, ‘드론과’, ‘소방안전관리과’ △게임 선수단 육성 및 게임개발 인력 양성을 위해 게임학부는 ‘게임애니메이션과’, ‘게임개발과’, ‘e스포츠과’, ‘메타버스크리에이터과’ △간호보건복지학부의 ‘간호학과’는 인증평가 획득으로 4년제 운영되며 ‘안경광학과’, ‘보건의료행정과’, ‘유아교육과’, ‘사회복지과’, ‘상담심리치료과’와 반려동물전문기술인을 양성하는 ‘반려동물과’ △한식과 관광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호텔외식조리과’, ‘K-Food과’, ‘제과제빵과’, ‘항공서비스과’, ‘호텔카지노관광과’ △엔터테인먼트학부의 ‘K-POP전공’, ‘실용댄스전공’, 스타를 기획하고 마케팅하는 문화산업인을 양성하는 ‘연예기획마케팅전공’ △K-뷰티를 이끌 예술학부의 ‘스타일리스트과’, ‘헤어디자인과’, ‘피부미용과’, ‘방송미디어메이크업과’, 연기자 양성을 위한 ‘연기과’, 글로벌 모델의 등용문 ‘모델과’ △스포츠학부는 보안전문가를 양성하는 ‘경호보안과’와 스포츠 전문인력과 지도자를 양성하는 ‘스포츠헬스과’, ‘레저스포츠과’, 육·해·공군 초급간부 양성을 위한 ‘군사과’ △성인학습자를 위한 성인교육학부의 ‘부동산과’, ‘외식산업과’ 등으로 신설·개편됐다. 엔터학부와 상담심리치료과, 유아교육과, 사회복지과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국제대는 평택의 유일한 전문대학으로 평택시와 상호협약을 체결해 삼성전자·LG전자 협력업체 및 평택 21개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에서 현장실습과 취업을 연계하는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수준 높은 실습과 취업을 강조한다.

SRT 평택지제역과 1호선 국제대학교(서정리)역, 남부터미널 고속버스와 양재역 광역버스 등을 이용해 서울에서 1시간 내외의 소요시간으로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전철역과 대학을 순환하는 무료 셔틀버스와 부천·잠실·용인·동탄 등 주요도시 셔틀버스 운행으로 편리한 교통편과 5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최신시설을 완비한 기숙사가 제공된다.

작년 1년간 학생 1인당 평균 장학금 수혜금액 334만원으로 재학생 80% 이상이 교내외 장학금을 수혜하는 등 성적, 지역, 나이 등을 고려한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