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 핵심기술 교과과정 개발 협력 및 취업 진로 프로그램 개발 등 협력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한국폴리텍Ⅴ대학(학장 강구홍)과 14일 한국폴리텍Ⅴ대학 광주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양 대학 공동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호남대와 한국폴리텍Ⅴ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 운영에 필요한 정보 공유와 우의 증진을 위한 협력,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우수한 기술 인력의 양성에 필요한 교과과정 개발 협력, 졸업생의 편입학, 직업교육훈련(하이테크과정) 등 교육 기회 확대를 통한 취업 및 진로 설계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나가기로 하고, 양 대학 간 실무 협의체를 상시 가동해 실질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다.
강구홍 한국폴리텍Ⅴ대학 학장은 “AI 선도 대학인 호남대와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우수한 기술 인력 양성에 필요한 교과과정 개발 협력 기반 육성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박상철 호남대 총장은 “미래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산업현장이 요구하는 우수한 기술 인력 양성에 필요한 교과과정 개발 협력 혁신 방안을 수립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직업교육의 선두대학인 한국폴리텍Ⅴ대학과 협약을 계기로 직업교육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호남대에서는 박상철 총장을 비롯해 이성오 기획처장, 정영기 교무처장, 윤인모 산학협력단장, 김은아 취창업지원단장, 정제평 지역혁신플랫폼사업단장, 한국폴리텍Ⅴ대학에서는 강구홍 학장, 박주석 교무기획처장, 서해진 행정처장, 이명희 학생처장, 김태경 산학협력단장이 각각 참석했다.
이정환 기자
leejh@unn.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