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제8회 패션전시회 ‘the Line'展’ 개최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제8회 패션전시회 ‘the Line'展’ 개최

[한국대학신문 정혜정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직무대행 이영수)가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강서캠퍼스 교내 갤러리에서 패션 전시회 ‘the Line 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패션디자인산업기사 자격증’ 취득과 관련된 모든 것을 알아보고 관련 실기와 필기 시험 대비 주요 팁과 함께 ‘의류기사 자격증’ 관련 보너스 특강까지 진행된다. 서울디지털대 재학생뿐 아니라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전시회는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의 학생들의 개성과 창의력뿐만 아니라 출품 작가들을 통해 최근의 패션 트렌드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다.

서울디지털대는 2008년 국내 사이버대 최초로 패션학과를 설립해 올해 15년차를 맞이했다. 패션학과는 사이버 패션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온라인 교육의 장점을 살린 디자인 실습과 이론이 결합된 교육을 실시, 학생들이 꼽은 최고의 교육을 만들어냈다.

특히 이번 전시는 패션드레이핑, 패션쏘잉, 플랫패턴디자인 등의 실습수업을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 과정을 영상을 통해 시현하고 반복 교육을 강조하면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인 결과물이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학생들은 “수업을 통해 이론과 패션실기 등을 배우고, 일과 병행하며 열정적으로 준비한 보람이 있다”고 입을 모았다.

김은경 패션학과 교수는 “다양한 연령, 다양한 직업의 학생들이 모여 직장생활과 병행하며 준비한 전시이기에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전시에 참가한 패션학과 학생 모두가 온라인으로 배우고 익힌 바를 엮어 눈부신 결과물로 펼쳐 주어 패션전문인으로서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입학생 전원 장학금 혜택, 사이버대 최저 수준 등록금과 우수한 커리큘럼으로 주목 받고 있는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내년 1월 19일까지 1학기 신입생·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전시회와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 홈페이지에서 PC 또는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