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정혜정 기자] 신안산대학교(총장 강성락) 박정아 실내디자인학과 교수가 공간연구학술단체 한국공간디자인학회 에서 수여하는 ‘2022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지난 13일 홍익대 미술종합강의동(B101) 열린 2022 한국공간디자인학회 정기총회에서 수여했다.
박정아 교수의 주저자 단독논문으로 게재된 창의적 디자인 설계에 있어 공간 형태 생성에 관한 논문인 ‘베르나르 츄미의 프로그램 다이어그램을 통한 공간 형태 생성 연구’라는 제목으로 2022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vol.17 No.4 통권81호에 게재됐다.
해당 논문은 공간디자인의 근본적인 형태 생성 아이디어를 나타내는 디자인 프로세스의 다양성을 바탕으로 베르나르 츄미의 다이어그램 이론과 특성 분석을 통해 공간디자인 컨셉 단계의 개념 설계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논문은 공간디자인 활용분야에 있어 기초적 연구로써 그 중요성을 인정받아 학회우수논문으로 선정됐다고 한국공간디자인학회가 밝혔다.
한편 박정아 교수는 지난해에 열린 2021 한국공간디자인학회 정기총회에서도 ‘모빌리티 스케이프에 의한 디지털 사이니지 사례 연구’라는 주제로 올해의 우수논문상을 공동 수상(이재규, 이유빈,2021.01)한 바 있다.
정혜정 기자
miaa@unn.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