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 지역 기관단체 고등직업교육 거버넌스 협약

고등직업교육 혁신위원회.
고등직업교육 혁신위원회.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10일 공산관 대회의실에서 음성군, 음성군의회, 음성교육지원청, 음성고등학교, 음성소방서 등 음성군 관내 15개 유관 기관, 산업체와 함께 교육부에서 공모하는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HiVE) 사업 추진을 위한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에는 조병옥 음성군수, 류정윤 강동대 총장, 음성군의회 최용락 의원, 음성고등학교 이상민 교장, 음성군청 박민순 평생학습과장, 음성교육지원청 정보나 교육과장, 음성군기업인협의회 오상근 회장,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이건용 회장, 음성군노인복지관 임종훈 관장,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전호찬 센터장, 음성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석문 센터장,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박한교 센터장, 음성군가족센터 조덕행 센터장, 음성소방서 김진 재난대응과장, 태성의료재단 제일조은병원 박현수 행정원장, ㈜21세기소방 윤장헌 대표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교육부에서 공모 중인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 사업추진과 관련해 사업 취지 및 목적에 대한 설명, 사업계획서 제출, 예산 수립 등 주요 사항을 심의 의결했다. 또한 지역 특화 분야 선정 심사 및 의견 수렴 등 사업 추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논의했다.

위원회 개최와 함께 음성군, 강동대 등 15개 지자체 및 기관, 산업체들과 고등직업교육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협약식을 했다.

류정윤 강동대 총장은 “지역과 대학의 선순환적 상생발전과 우수한 인재의 지역 정착 및 정주를 위해 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기관의 힘을 하나로 모아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더 많은 지역 기관, 산업체들과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학령인구 감소와 지역 인구 감소 등 지역사회의 현안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함께 찾아가는 선도적인 지역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음성군과 강동대학 그리고 지역의 각 기관과 산업체들이 지역 현안 해결에 대한 협력 체계를 공고히  모두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