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복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이광복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이광복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고등교육 발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해 온 한국대학신문의 창간 3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국대학신문은 국내 유일의 고등교육 전문매체로서 ‘대학 경쟁력이 국가 경쟁력’이라는 신념 아래, 고등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며 교육 발전을 위해 기여해 왔습니다.

고등교육이 직면한 문제들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건설적인 조언과 날카로운 비판으로 대학 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제 대학들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대변혁의 시대를 맞이했을 뿐 아니라 학령인구 감소, 지방대학 위기, 재정문제 등 전례 없는 어려움 또한 겪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고등교육이 직면한 ‘변화와 혁신’ 그리고 ‘도전과 극복’이라는 시대적 과제 앞에서 한국대학신문의 역할은 더욱 중요합니다.

앞으로도 한국대학신문이 대학과 사회를 이어주는 ‘소통의 장’으로서 고등교육의 발전을 위한 여론 형성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랍니다. 한국연구재단 역시 대학의 교육과 연구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 양성과 지식 창출에 기여하도록 대학의 변화와 혁신을 견인하며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대학신문이 우리나라 대학교육 전문 언론지로서 더욱 힘차게 도약하기를 바라며, 창간 35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대학신문>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