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까지 접수…조직 운영개선, 수익창출, 재정관리 및 개선 3개 분야 진행

[한국대학신문 임지연 기자] 교육부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은 사립대학의 자율적이고 건전한 재정관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경영관리, 재정운영 등 우수사례 발굴 공모전을 16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

2022년 시작해 2회를 맞이하는 사립대학 경영개선 우수사례 공모전은 전 사립대학(일반, 전문, 원격)과 학교법인을 대상으로 한다. 분야는 △대학 적정 규모화, 예산절감 등을 통한 경영효율화 사례 △법인 수익사업 발굴, 유휴 부동산 활용 등 수익창출 사례 △실태점검 지적사항을 활용한 재정관리 개선 사례 등 3개다.

공모방법은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를 작성한 후 한국사학진흥재단으로 전자공문 또는 전자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법인이사장 또는 대학 총장 명의 직인 날인 필수다.

교육부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은 심사를 통해 10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오는 12월 교육부장관 및 한국사학진흥재단 이사장 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사례집도 제작해 사립대학의 자율적 경영개선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부와 한국사학진흥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