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 오후 3시 교내 교수회관 세미나실에서 진행
2023학년도 2학기 법학부 전공 진로특강 3번째 시리즈

인천대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초청 특강 세번째. (사진=인천대) 
인천대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초청 특강 세번째. (사진=인천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내달 2일 오후 3시 교내 교수회관 세미나실에서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을 초청해 특강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의 주제는 ‘국민통합의 관점에서 바라본 법치주의, 법은 무엇인가?’이며 이준석 전 국민의힘 당대표와 이진성 전 헌법재판소장에 이어 법학부 전공 진로특강 세 번째 강의다.

이날 박용진 의원은 ‘국회 입법과정과 법의 지향점·법치주의의 이상과 현실·국민들의 준법의식과 법 감정·국회 인사청문회를 통해 바라본 사회지도층의 도덕적 책무’ 등에 대해 인천대 법학부 재학생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토론할 예정이다.

‘유치원 3법과 21대 총선 서울 지역 최다 득표율 64.5%’로 대표되는 박용진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선 후보 경선과 2022년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바 있으며, 현재 법사위 소속으로 국회 상임위 활동을 하고 있다.

이세연 법학부학생회장은 “유치원 3법 등 이해관계가 첨예하거나 극단적인 목소리가 표출되는 날 선 현장에서 맞닥뜨리는 국회의원의 고민과 법의 의미에 대해 진지하게 경청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3학년도 2학기 전공 진로특강은 소속 재학생의 전공역량 함양과 진로설계 지원을 위해 인천대 법학부 주관으로 개최된다. 인천대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