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성동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17일 지역 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 및 재학생·졸업생을 대상으로 청년채용 구인정보 제공 및 구인 기업체 1대 1 현장 면접의 기회 제공을 위한 전남동부권 미니채용 박람회 ‘내일(Job)두드림(Do dream)’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순천제일대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여수지청(순천고용센터) 및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전남테크노파크, 청암대, 한영대 등 청년 일자리 협력 유관기관과 연합으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 채용 박람회는 지역청년들이 지역 내 우수한 중소·중견기업 홍보 및 지역 성공취업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 내에 정주할 수 있도록 돕는데 큰 의의를 뒀다.

채용박람회.
채용박람회.

채용 박람회는 현대아이에프씨(주), ㈜프롬스 등 중소·중견기업 12개사, 청년일자리 유관기관이 참여하고 현장에서 △ 현장채용 입사지원 △ 현장 1대 1 면접 △청년고용정책 및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안내 △ VR 직업 체험 등 다채로운 청년취업 지원 서비스들이 제공됐다.

이번 박람회에 200여 명의 지역청년들이 참여했으며, 지역청년 179명이 현장 면접에 참여하고 50여 명이 현장에서 1차 서류전형을 합격해 기업별 채용프로세서에 따라 전형 중에 있다.

채용 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현장 면접을 통해 서류합격과 동시에 1차 면접에 합격할 수 있었고 최선을 다해 도전해서 꼭 원하는 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을 할 것이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순천제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채용 박람회를 통해 많은 지역 청년들이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됐길 바라며 취업역량을 향상 시키는 계기가 되고 성공 취업을 위한 큰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