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와 다산고 협약식.
한국관광대와 다산고 협약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권혁률)는 지난달 30일 경기도 이천시 다산고등학교와 인적·물적 교류에 관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관광대 항공음료실습실에서 진행됐으며 협약 체결식에는 다산고 최우성 교장을 비롯해 이현영 특성화부장, 김대영 3학년 부장, 한국관광대 권혁률 총장, 최형인 교학처장, 채현석 산학협력처장, 류정열 입시홍보전략센터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교육과정 연계 △연구장비의 활용 △기술과 인력교류 및 인력 양성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그에 따른 후속조치 및 현안에 대한 간담회가 이어서 진행됐다.

다산고 최우성 교장은 간담회 자리에서 “지역적으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양교가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긴밀한 교류로 상호 발전해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고, 한국관광대 권혁률 총장은 “앞으로 교육과정 연계 및 인적·물적 상호교류를 통해 양교간의 꾸준한 협력이 이어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이천시에 소재한 다산고는 1995년에 개교해 실용주의를 중시한 다산 정약용 선생의 사상을 기반으로 도덕적 자질은 물론 사회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기술 및 능력을 갖춘 학생을 양성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맞춤형 진로진학을 지원하며 디지털리터러시, 발명교육, 비즈쿨 등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 자부심을 키워 주는 교육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같은 경기도 이천시에 있는 한국관광대는 2001년에 개교한 수도권 유일의 관광특성화대학으로 우수한 인재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연평균 무료 유학 장학생 100여 명을 선발해 외국어 능력향상과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