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우수통계’ 중에서도 1위 차지

한국사학진흥재단은 고등교육재정정보 종합관리기관으로서 ‘사립대학재정통계’를 작성하고 있으며, 통계청 자체통계품질진단에서 8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사진=한국사학진흥재단 제공)

[한국대학신문 임지연 기자]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홍덕률, 이하 KASFO)은 사립대학재정통계가 통계청 주관 2022년 자체통계품질진단 결과 ‘우수통계’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자체통계품질진단(이하 품질진단)이란 통계 생산 기관이 스스로 통계의 품질을 평가하는 프로세스로, 국가 통계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신뢰성 있는 통계를 생산할 수 있도록 하는 진단이다.

KASFO 사립대학재정통계는 2022년 품질진단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해 ‘3년 연속 우수통계’ 중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KASFO는 2013년 통계청으로부터 통계 작성기관으로 지정돼 국가승인통계인 ‘사립대학 재정통계’를 매년 공표하고 있다. 사립대학 재정통계에는 사립대학 회계별 재정규모 현황과 대학 시설 정보 등이 수록돼 있으며, 이는 대학재정분석보고서 및 사립대학재정통계연보로 발간돼 국민 알권리 충족과 정책 및 학술연구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홍덕률 이사장은 “앞으로도 신뢰성 높고 우수한 통계자료를 작성해 고등교육 재정정보 DB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