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영 협성대 입학홍보처장

이지영 협성대 입학홍보처장
이지영 협성대 입학홍보처장

[한국대학신문 임지연 기자] 협성대학교(총장직무대행 신동욱)는 이번 정시모집을 통해 전체 인원의 16.4%인 165명을 선발한다.

일반전형의 경우 수능성적 100%를 반영한다. 예술대학은 음악학부 실기성적 80%+수능20%(성악 실기성적 90%+수능 10%), 디자인학과 실기성적 70%+수능30%(가구디자인학과 실기성적 80%+수능20%). 에이블아트·스포츠학과는 실기성적 60%+면접고사 40%로 선발한다.

정원외 특별전형(△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졸업자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의 경우도 수능성적 100%를 반영하며, 정원외 장애인전형 에이블아트·스포츠학과는 실기 성적 60%+면접고사 40%로 평가한다. 단, 정원외 전형은 정원외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이 있는 경우에만 모집한다.

수능성적은 백분위를 활용하며, 예술대학과 에이블아트·스포츠학과를 제외한 전체 모집단위에서 국어, 수학, 영어영역 중 상위 2과목 70%, 탐구영역 중 상위 1과목 30%를 반영한다. 예술대학은 국어, 수학, 영어, 탐구영역 중 상위 2과목 100%를 평가한다. 영어영역은 본교에서 정한 백분위 변환 점수로 반영하고, 한국사 영역의 경우 필수 자격요소이므로 한국사를 응시한 경우만 원서 지원을 할 수 있다. 단, 에이블아트·스포츠학과는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으며, 수능 미응시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예술대학 실기고사는 음악학부, 디자인계열 학과에서 실시된다. 음악학부에서 피아노전공은 작곡자와 형식이 다른 빠른 2곡으로, 관현악전공은 자유곡 1곡으로, 성악전공은 독일가곡·이태리가곡·아리아(오페라, 오라토리오)중 언어가 다른 2곡으로 시행된다. 실용음악전공은 ①보컬 ②CCM ③기악(기타, 베이스, 드럼, 건반) ④작곡 유형으로 시행된다. 디자인계열 학과의 실기고사는 기초디자인으로 진행된다.

원서접수 기간은 2024년 1월 3일(수)부터 1월 6일(토) 오후 6시까지며, 정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협성대 정시모집 입시요강을 참조하면 된다. 각 전형별 전년도 입시결과·경쟁률 등은 입학 홈페이지에 공지돼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지원가능하다.

■ 입학 홈페이지 : iphak.uhs.ac.kr
■ 입학관리팀 : 031-299-1405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