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정보대학원 2024학년도 전기 입학설명회.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 융합정보대학원(원장 나홍석)은 지난 8일 계동캠퍼스 인촌관 원형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24학년도 융합정보대학원 전기 입학설명회’를 성공적으로 치렀다고 밝혔다.

오프라인과 온라인(ZOOM)으로 동시에 진행된 이번 입학설명회에는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 입학에 관심을 가진 예비 지원자 및 예비 입학생 50여 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음으로써,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의 높은 위상을 실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대학원 소개 및 전공 안내 △학사제도 및 입학 안내 △대학원 생활 안내 △입학 상담 순서로 진행됐다. 입학 안내 이후에는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과 대학원 원우회장의 대학원 생활 팁 공유의 시간도 이어졌다. 입학설명회에 참가한 한 예비 지원자는 “설명회를 통해 입시 일정 및 지원 방법 등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다. 특히 학부의 전공과 상관없이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충분히 학습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어문 계열 졸업자로서 지원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원의 결심을 확고히 굳히게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은 내년 1월 10일까지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했거나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학업수행능력/전공적합성 등을 고려해 서류와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