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호 충북보건과학대 입시홍보처장

충북보건과학대 전경.
충북보건과학대 전경
김영호 충북보건과학대 입시홍보처장
김영호 충북보건과학대 입시홍보처장

[한국대학신문 백두산 기자]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박용석)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보건의료/과학기술/사회서비스/예체능 계열 24개 학과에서 모집 선발한다.

정시모집에서 일반전형은 수능성적을, 특별전형은 학생부성적을 반영한다. 일반전형의 수능성적은 국어, 영어, 수학 중 우수한 2개 영역, 탐구 중 우수한 1개 과목 등급을 반영한다. 특별전형 학생부성적은 고교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1학기 중 국어, 영어, 수학 가운데 가장 우수한 2개 과목 등급을 반영한다. 간호학과, 태권도외교과, 스포츠재활과는 면접 및 실기고사를 진행하며, 면접(실기)은 2024년 1월 22일 실시한다.

2024학년도 신설학과는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평생직업교육을 선도하는 다전공 융합학과인 △평생직업융합학과, 반려동물의 보건, 복지 분야 외 이슈로 떠오르는 반려동물 문화와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엔터테이너를 양성하는 △반려동물문화학과, 뿌리산업 관련 현장맞춤형 고숙련 기술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스마트기계가공학과가 있다.

충북, 충남, 대전, 세종 등 비수도권 고교(서울·경기·인천 제외) 출신자는 소득/성적기준에 따라 ‘지역인재장학금’을 100% 지급하며, 기숙사를 입사하는 신입생에게 기숙사 비용(덕암학사1관 기준)의 50%를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이 밖에도 고교와의 연계교육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등록금 1년간 100%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학과가 많으니 학과 상담 시 참고하기 바란다. 무엇보다 높은 취업률과 신입생을 위한 풍부한 장학금은 지역의 다른 대학과의 차별되는 장점이다.

또한 대학 청주지역의 셔틀버스 운행으로 재학생과 신입생 만족도를 높였다. 많은 학생이 복수 합격을 하고서도 충북보건과학대를 선택하는 것은 검증된 취업률과 재학생 만족도를 비롯해 교육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 입학 홈페이지 : https://enter.chsu.ac.kr
■ 입학 상담 및 문의 : 043-210-8116~8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