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확산 포럼.
성과확산 포럼.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가 14일 문화스포츠관 215호에서 ‘2023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고려대 세종캠퍼스 대학혁신지원사업 2주기 2차년도의 성과를 공유하고, 2주기 3차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추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돼 교내외 교직원 및 학생, 전국 대학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행사는 김영 세종부총장의 환영사와 송창수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장의 축사로 시작됐다. 이어진 기조강연에서는 신종호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가 '학생을 성장시키는 대학교육혁신'을 주제로 강연이 펼쳐졌다.

포럼은 두 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2023 자기주도형 창의인재 우수 프로그램’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졌다. 김진선(교수학습정보센터) 연구교수는 ‘배움과 나눔을 위한 혁신수업 SEMO Class 운영 성과’를, 김세영 직원은 ‘취업현황조사 데이터를 활용한 KUS Cheer-UP 프로그램과 KUS진로로드맵’을 소개했다. 또한, 박윤서 직원은 ‘학생 중심 맞춤형 연구역량 성장 지원 CURT Program’에 대해 발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2023 맞춤형 프로그램 참여학생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SEMO Class 학습성과 우수사례 SEMO STAR K △KUS R&SD 프로그램을 통한 스마트팜 운영 및 교육시스템 개발 △전기화학적 물 분해 시스템 및 전기화학 측정법과 비 귀금속 촉매 응용 프로젝트 △CURT Program 참여 우수 성과사례인 ‘인간의 뇌를 모방한 반도체’ 등을 공유했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공유된 다양한 성과와 제언들이 향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고려대 세종캠퍼스는 독보적인 브랜드 구축을 통해 대학교육 혁신의 선도적 역할을 계속해서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