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취업 연수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이하 동원과기대)는 2023년도 해외취업 K-MOVE 스쿨 ‘호주 조리&Hospitality 자격증취득 및 취업연수과정’ 연수생들이 15일 출국했다고 밝혔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2016년부터 호주뿐 아니라 일본, 미국, 싱가포르 등 해외 취업과 해외 현장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호텔외식조리과, 호텔관광경영과는 ‘K-Move 스쿨’에 참여하기 위한 별도반을 1학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출국한 연수생들은 2개월 간 ECA의 어학연수를 거쳐 현지 취업을 할 예정이다. 동원과기대 K-Move스쿨로 호주에 진출해 체류 중인 졸업생은 40여 명으로 매년 후배들이 입국할 때 마다 현지 동문회를 개최해 후배들의 호주 정착에 도움을 주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김태균(호텔외식조리과, 2024년 2월 졸업) 연수생은 “우리 대학의 해외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대기업에 취업한 동기를 보면서 꼭 K-Move 스쿨 프로그램에 참가하겠다고 결심했다”며, “해외 취업이라는 것이 혼자 준비하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어려움이 따르지만 우리 대학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이 생겼다. 끝까지 믿고 이끌어주신 학교와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