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진학 설명회 모습.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와 금정구청(구청장 김재윤)은 지난 12일 금정구청 대강당에서 ‘2025학년도 성공적인 대학 입시전략’을 주제로 2024 금정구진로진학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관내 고등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개최 된 2024 금정구진로진학설명회는 대입 환경 변화에 따른 체계적인 입시 전략과 맞춤형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수요자들이 희망하는 최신 진학 정보 제공을 통해 대입의 구체적인 방향을 안내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설명회는 다년간 진학전문위원과 상담 전문가로 활동 중이며 현 부산광역시교육청 진학전문위원 장영주(동아고 수석교사) 강사가 했다. 강의에서는 2028학년도 대입 내신 및 수능시험 개편과 함께 지역인재 의대 정원 선발 확대 등 변화하는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응전략, 학생부 중심전형 및 학교생활기록부 작성법, 진로진학정보 활용 및 학습전략 등 양질의 정보가 다뤄졌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전형별 주요 입시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고 막연했던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 최수빈 센터장은 “금정구청과 공동 개최한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금정구 관내 학생과 학부모들이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