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더 레벨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어나더 레벨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인덕대학교 일자리센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15일 고용노동부 서울북부고용센터, 성신여자대학교와 공동·협업으로 릴레이 특강 프로그램(어나더 레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덕대 은봉관 대회의실에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행사로, 급변하는 채용시장의 이해와 대처를 위한 교육을 목적으로 서울 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참여하는 10개 대학에서 70명이 넘는 유관 업무담당자가 참석해 많은 관심속에서 열렸다.

이번 특강 프로그램의 주제는 취업지도를 위한 알짜 기업에 대한 이해와 분석 방법론으로 에너지공기업 면접합격 전략서 저자이자, 잡아이디어 대표인 김정우 대표가△알짜 기업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산업 생태계 분석 △알짜기업 분석 방법론 등의 내용을 제공했다.

심효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행사를 통해 컨설턴트의 상담 전문성이 향상되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제공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인덕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역 거버넌스 확대를 통해 지역 내 청년의 일자리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재학생, 졸업생, 지역청년층에게 진로탐색,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지도, 비대면 상담, 일자리 매칭 등 다양한 진로/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